21세기 신교육문화의 선도적인 역할
인하대학교 교육연수원
인사말
안녕하십니까?

인하대학교 사범대학 교육연수원 방문을 환영합니다.
본 연수원은 교육인적자원부로부터 1995년 6월 지식정보화 사회를 맞이하여 인천지역 초중등 교원의 자질과 전문성의 신장 및 교직자로서의 교직 윤리관 확립을 목표로 설립되었습니다. 또한 새로운 교과내용과 교수법의 연구 계발을 통하여 일선 교육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효율적인 교육방향을 제시하여 21세기 교육의 국가 경쟁력 강화를 주도할 수 있는 확고한 교육관과 사명감을 갖도록 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.

본 연수원이 개설된 이래 직무연수, 자격연수, 심화연수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, 2003년 말까지 8,600여명이 연수를 마쳤습니다. 주요 연수과정은 교과직무, 통합교과, 1급정교사, 부전공, 초등영어, 교육정보화 등 입니다.

본 연수원은 인천경기지역의 유일한 사범대학으로서 창설된 지 30년이 넘은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인하대학교 사범대학이 운영하고 있습니다. 연수에는 사범대학 교수는 물론 공대, 이과대, 문과대 등에서 강의를 지원하고 있으며, 어느 대학과 비교해도 조금도 손색이 없는 연수환경을 자랑하고 있습니다.

본 연수원은 인천광역시 교육청과 긴밀하고 유기적인 협조체제를 구축하여 연수의 목적 달성을 위해서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. 연수에 참가하시는 선생님들에게 최고의 강의, 최적의 연수환경과 행정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며, 유익하고 알찬 연수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.

다시 한번 본 연수원 방문을 환영합니다.

감사합니다.